2026 토요타 랜드크루저 FJ 소형 오프로더, 올 가을 북미출시 예정

2026 토요타 랜드크루저 FJ 소형 오프로더, 올 가을 북미출시 예정

2025. 4. 12. 14:22카테고리 없음

랜드 크루저 FJ는 2025년 가을에 데뷔할 예정이며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FJ랜드크루져측면모습

"토요타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소형 랜드크루저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전 티저에서는 견고한 스타일과 각진 모양의 소형 오프로더가 공개되었습니다.

"랜드크루저 FJ는 하이럭스 챔피언과 사다리형 프레임 기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랜드 크루저 라는 이름은 오랫동안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의 대명사였기에, 토요타가 향후 출시될 모델에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갈 계획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중에는 사다리꼴 프레임 기반으로 제작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소형 SUV도 있습니다. 이 "베이비" 랜드 크루저는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름에 FJ라는 이름이 어떤 형태로든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신형 모델은 2023년 공식 티저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 클래식 70 시리즈, 북미에서 판매되는 최신 250 시리즈, 그리고 미국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300 시리즈 다음으로 랜드크루저 제품군 중 가장 작은 모델로 소개되었습니다. 이후 상표 출원이 이어지면서 이 소형 오프로더에 랜드크루저 FJ 네임플레이트 를 사용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컴팩트한 크기, 견고한 스타일

 

저희의 추측 렌더링 에 영감을 준 티저 이미지 하나는 2021년형 토요타 컴팩트 크루저 EV 콘셉트카의 각진 SUV 디자인을 암시합니다. 곧은 차체와 현대적인 LED 액센트는 그대로 유지하지만, 양산형 모델은 넓은 지상고, 견고한 타이어, 스페어 타이어가 장착된 평평한 테일게이트를 특징으로 하며, 기존 모델보다 약간 더 커 보입니다.

 

랜드크루저 FJ는 코롤라 크로스 보다 약간 크지 만 RAV4보다는 작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초기 추정에 따르면 전장 약 4,500mm(177.2인치), 전폭 1,830mm(72인치), 전고 1,850mm(72.8인치), 휠베이스 2,750mm(108.3인치)입니다.

 

이 숫자가 정확하다면 랜드크루저 FJ는 길이가 4,925mm(193.9인치)인 북미의 랜드크루저보다 상당히 작지만, 길이가 4,387mm(172.7인치)인 포드 브론코 스포츠 보다 큽니다

사다리 프레임 기초

 

스즈키 짐니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소형 SUV는 유니바디 구조로 전환되었습니다. 다행히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랜드크루저 FJ는 이러한 추세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 크고 비싼 Land Cruiser 250 및 300 시리즈에서 사용되는 TNGA-F 플랫폼을 사용하는 대신, 이 컴팩트 오프로더는 Toyota Hilux Champ/Ranga 픽업 과 공유하는 IMV 0 아키텍처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추가: 2026년형 토요타 하일럭스, 대대적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포착

스즈키 짐니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소형 SUV는 유니바디 구조로 전환되었습니다. 다행히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랜드크루저 FJ는 이러한 추세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 크고 비싼 Land Cruiser 250 및 300 시리즈에서 사용되는 TNGA-F 플랫폼을 사용하는 대신, 이 컴팩트 오프로더는 Toyota Hilux Champ/Ranga 픽업 과 공유하는 IMV 0 아키텍처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러한 선택은 토요타가 랜드크루저의 견고한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더 저렴한 가격대로 이 모델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연스럽게 이 SUV는 신흥 시장에서의 경제성을 중시하는 하이럭스 챔프에 비해 향상된 소음, 진동, 거칠기(NVH) 특성과 더욱 정교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토센 LSD(Legacy-Slip Differential)가 장착된 4WD 시스템이 기본으로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 넉넉한 지상고와 그립력이 좋은 타이어와 함께 험난한 지형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워트레인 옵션

 

곧 출시될 랜드크루저 FJ(또는 토요타가 나중에 부르게 될 이름)의 파워트레인 옵션을 둘러싼 추측이 무성합니다. 초기 보도에 따르면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모두 탑재될 가능성이 있으며, 향후 순수 전기차 버전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토요타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계획을 철회하고 기존 가솔린 엔진으로 전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역별로 파워트레인 옵션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 정보는 에누리해서 읽어야 합니다. 시장 동향을 고려할 때, 토요타는 일본 외 지역, 특히 연비와 저배출에 대한 수요가 높은 북미와 유럽에서 하이브리드 버전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랜드 크루저 FJ에 탑재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옵션 중 하나는 자연흡기 2.7리터 4기통 2TR-FE 가솔린 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이미 태국 사양의 기계식 하일럭스 챔프와 랜드 크루저 프라도(250 시리즈)의 EU 및 JDM 사양 버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일럭스 챔프가 판매되는 일본 및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만 판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엔진은 161마력(120kW/163PS)의 출력과 246Nm(181lb-ft)의 토크를 발휘하며, 6단 자동 변속기와 강력한 4륜 구동 시스템이 결합됩니다. 이러한 출력은 많은 시장에서 소형 오프로드 차량으로는 충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북미 구매자들의 강력한 파워를 요구하는 요구는 충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포드 브롱코 스포츠는 기본형 181마력 1.5리터 터보차저 3기통 엔진과 옵션으로 245마력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을 제공합니다.

 

토요타는 코롤라 크로스, RAV4, 그리고 프리우스에 탑재된 옵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엔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북미 시장에서 코롤라 크로스는 169마력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RAV4는 203마력 2.5리터 4기통 엔진을, 신형 프리우스는 194마력 2.0리터 4기통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과 220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언제 출시할까?

 

토요타 랜드크루저 FJ는 당초 2024년 말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예상과는 달리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자동차 업계는 급격하게 변화했으며, 제조업체들은 프로젝트 일정을 연기하고 가솔린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다시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 변화는 시장 수요의 변화와 잠재적인 무역 갈등 및 규제 변화로 인한 불확실성 증가에 대한 대응의 일환입니다.

 

랜드크루저 FJ의 출시에 대한 공식적인 확인은 없지만 Japan's Best Car 의 최신 보도 에 따르면 2025년 가을에 국내에서 먼저 출시된 후 글로벌 출시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가격 측면에서, 최근 보도에 따르면 랜드크루저 FJ는 일본 시장에서 400만~450만 엔(약 4억 8천만 원~4억 5천만 원)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현재 환율로 환산하면 약 2만 6천 6백만 달러~3만 달러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랜드크루저 70 시리즈는 일본에서 480만 엔(약 3만 2천 달러), 250 시리즈는 520만 엔(약 3만 4천 7백만 달러), 300 시리즈는 510만 엔(약 3만 4천 달러)부터 시작 합니다 .

 

가격은 시장마다 다르지만, 생산 지역에 따라 북미 모델의 시작 가격은 약 3만 5천 달러에서 시작하며, 최고급 모델의 경우 4만 5천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미국에서 판매 되는 2025년형 토요타 랜드크루저 의 시작 가격인 5만 6천 450달러보다 훨씬 낮은 가격입니다.

 

zd